앞선 글에서 '문제 해결'을 더욱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진행을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고 왔습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될 거에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인걸 알겠는데, 정말 사도 되는걸까? 내가 손해보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을거에요. 그렇다면 브랜드는 고객들이 이런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선 어떤 것들을 해야 할까요? 1. 공신력공신력이란 공적인 신뢰를 받을 만한 능력이라고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공신력의 역할은 우리 제품의 신뢰도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공신력을 줄 수 있는 요소 중에는 어떤 부분들이 존재할까요? 품질 검사/특허, 사회적인 뉴스 1-1. 품질 검사 / 특허우측 이미지와 같은 자료들을 자주 접하셨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이 품질 검사 / 특허 내용이 공신력의 주요한 포인트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자체에서 우리 제품이 뛰어나다고 이야기 하는것과 공인된 연구소나 전문 연구 기관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 중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어떤 데이터를 신뢰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왜 이러하면 '품질 검사/특허'를 활용하는지 아실 수 있을거에요. 1-2. 뉴스기사 공신력을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는 두번째는 사회적 뉴스입니다. 즉, 뉴스 기사를 일컫는 말이죠. 요즘 뉴스 기사는 저렴한 가격에 브랜드에서 접근이 가능한 시대라는걸 알고 계실겁니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이런것들이 당장의 매출로 이어지지도 않는데 필요한 것인가?라는 생각도 충분히 하실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느끼는 것이 여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자료는 각 미디어들이 사람들에게 얼만큼의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지 연구한 연구 결과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연구 논문에서도 나와있듯 여전히 뉴스기사는 사람들에게 공신력이 있는 매체로 판단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최종 결론고객들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든, 제품을 구매하든 실패하기를 두려워합니다. 인간의 본성으로 보아도 나의 선택이 잘못된 선택임을 바라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고객들이 구매하는데 두려움을 모두 파악하고 그 두려움을 해소 해줄 수 있는 내용들을 포함하여 구매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것이 주요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두려움을 제거하기위해 위 요소들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것이 주요한 포인트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고객의 두려움을 아주 정확하고 확실하게 제거 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그것은 '고객 후기'인데요. 다음 편에서는 이 '고객 후기'가 어떻게 구분되고 활용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