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센스와 함께 하기 전 상황] 1) 해당 서비스 신규 런칭과 동시에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라 매체 세팅 및 데이터 기획 및 세팅이 모두 필요한 상황2) 시장의 선례가 없던 영역이라 고객에 대한 데이터가 전무한 상황 [베이센스가 담당한 업무] 1) 매체 계정 세팅└ Meta/Instagram, Google, Naver search Ads, Naver GFA, Kakao moment/keyword, toss ads 등등2) 고객 인식 현황 분석(서비스 시작 전)3) 소재 & 캠페인 운영 기획 및 제작└ 1,000개가 넘는 소재 기획 및 제작└ A/B 테스트를 통한 고객이 반응하는 소구점 최적화 작업└ 인플루언서, 유튜버(대형/매크로/마이크로)와 협업 소재 8건 진행4) 데이터 기획 및 관리 툴 세팅 및 최적화└ GA4, Airbridge 등의 데이터 분석 툴 기획 및 세팅└ Meta, Naver, Tictok 등 픽셀 설치 및 관리5)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진행 방향 제안6) 신규 매체 발굴└ 기존 매출이 나오는 매체가 아닌 신규 매출 확보를 위한 신규 매체 선정 및 운영└ 버티컬 매체, Toss 광고, 앱 광고 등등7) 서비스 고객 행동 분석└ Datadog / Server data를 기반으로 고객 행동 분석 [베이센스가 만든 결과] 1) 관리환급금 0원 → 3,200억원- 관리 환급금 3,200억원 달성 (기사 보러가기)- 관리 환급금 2,500억원 달성 (기사 보러가기)- 관리 환급금 1,500억원 달성 (기사 보러가기)└ 서비스 개시 33일만에 달성 2) 서비스 회원 0명 → 50만명- 회원 50만명 달성 (기사 보러가기)└ '사업자' 획득 CAC 2만원대 달성 및 운영 3) 광고 소재 제작 (이미지/영상)